브로멜라인

Photo of author
admin

개요

은 파인애플의 줄기에서 주로 발견되는 효소로, 단백질을 분해하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이 효소는 과거부터 자연의 약으로 활용되어 왔으며, 주로 식물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수단으로 진화한 결과로 생겨났습니다. 파인애플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입안이 상하거나 피가 날 수 있는 현상도 바로 이 효소 때문입니다.

효능

브로멜라인의 효능으로는 단백질 분해 뿐만 아니라, 연육제로의 활용, 염증과 통증 감소, 부기 완화, 멍이나 혈종의 빠른 회복 촉진, 기침 감소 및 점액 용해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. 또한, 특정 연구에 따르면 비문증 치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
브로멜라인은 섭취 시기에 따라 건강 보조 식품으로도 활용될 수 있으며, 소화 촉진제로도 작용합니다. 단백질이 함유된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소화를 돕고, 공복 시 섭취하면 염증이나 멍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. 섭취 시간은 일반적으로 식사 전 최소 90분, 식사 후 최소 180분을 권장합니다.

브로멜라인의 효과는 GDU라는 단위로 측정됩니다. GDU가 높을수록 더 많은 단백질 분해 능력을 나타내며, 제품 구매 시 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. 연구에서는 600GDU와 1200GDU를 기준으로 하였으며, 일반적으로는 2400GDU에서 3000GDU 범위의 제품이 많습니다.

주의

다만, 브로멜라인은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. 고혈압 약물인 ACE 억제제와의 병용은 피해야 하며, 혈액 응고 억제제와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함께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지 않습니다. 또한, 일부 전문가는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항불안제, 테트라사이클린과 페니실린 계열의 항생제, 항암제와 함께 복용 시 혈중 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, 이는 아직 확실히 입증되지 않았습니다.

admin

다양한 콘텐츠와 유용한 정보들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

관련 콘텐츠

트렌딩 콘텐츠

인기 콘텐츠